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필드/스포츠일반

[WBC 한국 호주전 완승] 이승엽 효과와 타선 폭발

by 투필드 2013. 3. 5.

드디어 한국팀의 타선이 터졌습니다!

 

WBC에 참가하고 있는 한국야구대표팀은 1라운드 B조 예선 호주전에서 6대0 완승을 거두며 전날 네덜란드에게 0대5로 대패한 트라우마를 딛고 2라운드 진출을 위한 희망의 불씨를 살려냈습니다.

  

 

호주전에서 가장 달라진 부분은 이승엽이 클린업트리오 탑으로 투입된 전격적인 타선 조정과 이로 인한 효과를 입증하듯 폭발한 타선이었습니다.

 

타선만큼은 역대 최강일 것이라던 당초의 전망을 무색하게 할 정도로 연습경기에서부터 네덜란드전까지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던 타선이 살아난 것이 무엇보다 반갑습니다. 

 

이번 월드베이스볼클래식은 1+1 선발제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투구수 제한이 엄격해졌는데 이번 호주전 선발이 우완 라이언이라는 사실을 토대로 류중일 감독은 좌타자인 이승엽을 선발 라인업 3번 타자로 배치하였습니다.

  

이러한 이승엽 효과는 1회부터 2루타를 시작으로 5타수 3안타를 쳐내며 스스로 대량 득점의 원동력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4번 이대호가 4타수 3안타, 김현수의 선제 2타점 등을 기록하는 등 후속 타자들에게도 상승효과를 불러온 셈이 되었습니다.

 

  

근성있게 투수의 투구수를 늘리는데 일가견이 있는 이용규가 톱타자로 전진배치 된 것도 호주전 승리 요인의 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돌이켜 볼때 에이스 윤석민을 선발 투입하고도 네덜란드에게 한 점도 뽑지 못하고 대패한 것이 영 마음에 걸립니다.

 

비록 호주를 대파했지만 대만이 2연승을 거두고 있고 호주가 네덜란드를 이길만헌 전력이 아니라고 보았을 때 우리는 아직도 대만을 5점 차로 이겨야 확실하게 자력으로 2라운드에 진출할 수 있는 부담을 안고 있습니다.

 

대만의 앞마당이라는 변수가 있긴 하지만, 우리가 지금과 같은 타력을 보여준다는 전제에서 수비를 안정시키고 근성을 되찾는다면 과거의 전적에서 보듯 대만을 큰 스코어 차로 이길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현재로서는 이러한 그림이 가장 이상적일 수 밖에 없으며 또한 불가능한 것도 아닙니다.

  

댓글